사하구청
문화관광
보건소
통합예약
하단2동
Home
Sitemap
텍스트를 크게
Text
텍스트를 작게
주메뉴
우리동 소개
담당자 연락처
행정복지센터소개
행정서비스헌장
찾아오시는길
프로그램 및 강좌
프로그램 및 강좌
주민자치회
주민자치회
사이버 민원실
민원상담
정부24 서비스
서식자료실
우리동 이야기
우리동 소식
우리동 사진
우리동 유용한 정보
전입 후 할일
생활쓰레기
출산보육시책
관내주요시설
문화관광
유용한 사이트
서비스검색
서비스의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통합검색 도움말
인기키워드
정보화교육
감천문화마을축제
고시공고
정보화교육
우리동 소개
vision Saha
서브 메뉴
담당자 연락처
행정복지센터소개
행정서비스헌장
찾아오시는길
Home
>
우리동 소개
>
행정서비스헌장
열기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
닫기
인쇄하기
행정서비스헌장
헌장명
하단2동
헌장내용
1. 우리 동 민원실을 방문하시면
민원실을 항상 청결히 유지하며 음료수대 등 편의시설 관리에 노력,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실에 『증명민원 사무처리 안내』를 설치하여 민원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과 처리시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서류 기재대에는 각종 민원서식과 작성된 견본, 돋보기 등을 비치하여 민원인이 쉽게 신청(신고)서를 작성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법령집, 자치법규집, 민원사무편람, 행정처분기준편람을 비치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실에 민원인 전용 컴퓨터를 비치하여 인터넷을 활용한 정보 수집은 물론 민원발급 대기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의 편의를 위하여 출입방지턱 제거, 점자 보도블럭, 도움벨 등을 설치하고 도우미가 대신하여 민원을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2. 민원실에 민원을 접수하시면
방문·전화 등으로 증명발급 민원을 접수하시면 신속·정확하게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팩스 민원서류 발급을 신청하시면 2시간이내에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발급완료시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연락하겠습니다.
불가민원에 대하여는 법적근거와 대안을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 주민 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
매일 1회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불편사항 파악과 생활주변 및 가로변 환경정비대상물 등을 확인하고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주민신고에 의한 무단투기쓰레기, 불법주차, 불법 광고물게시 등에 대하여는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즉시 처리하겠습니다.
4.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
주민자치회의 모든 시설은 평일 근무시간에 항상 개방하겠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주민의 여가생활 및 교양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주민들의 각종 동호회 모임, 각종 단체회의 개최 등 주민자치회 강의실을 주민들이 다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5점)
만족(4점)
보통(3점)
불만족(2점)
매우불만족(1점)
의견
담당자
하단2동 어린이자료실(051-220-0165)
종합자료실(051-220-0166)
디지털체험관(051-220-0186)
최근업데이트
2022-06-24